나의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크라우드픽.
크라우드픽은 스톡 사이트 중 하나인데 국내 사이트라는 점이 다른 해외 스톡 사이트와 차별화된다.
K감성이 담겨있어 해외에서 찾기 어려운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단점이라고 한다면 어플이 없다는 점?
셔터 스톡 사이트 같은 경우는 사진을 업로드할 때 어플로 바로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크라우드픽은 어플이 없어서 그 점이 조금 아쉽다.
근데 셔터스톡 사이트는 업로드를 해도 워낙 승인이 까다로워
손을 놓은 지 오래라 크라우드픽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내가 이미지 업로드를 많이 하기도 했고
한국 사이트이기도 하니깐 더욱더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라 얍!!!
요즘 트랜드 이미지를 알려줘서 작가들이 이미지 업로드를 할 때 참고가 되는데
당연한 얘기지만 "계절, 명절 등"에 따라 선호하는 이미지가 다르다.
여름 시즌 때는 바다, 휴가 이미지들이 트랜드였다면
이제 추석이 다가오니 명절과 관련된 송편, 제사, 보자기 등의 이미지와 일러스트가 많이 보인다.
작가 페이지에 접속하면 어떤 이미지가 현재 판매되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데
판매되는 이미지는 1시간마다 업데이트된다.
이미지가 판매되면 등록한 메일 주소로 판매 알람이 오는데
주간 성과 메일도 와서 분석해서 판매하기에 아주 좋다.
판매된 이미지와 가장 인기 많은 이미지도 확인할 수 있어
내가 이미지를 제작할 때 분석하기 쉽다.
꾸준히 하면 분명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텐데
꾸준히가 참 어려운 것 같다.
하지만 회사를 독립하여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파이프라인을 탄탄하게 구축해야 한다.
이 글을 보는 모두들 파이팅!
'파이프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셔터스톡] 내 작업을 공유하고 수익 창출하기 그리고 현실 (0) | 2021.08.17 |
---|
댓글